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승용차가액 조회 방법 (홈택스 자동차 잔존가액 계산하기)

주택 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비영업용 승용차가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포함한 재산요건이 있는 지원금 신청에서 꼭 필요한 과정이니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 자동차가액 조회하기 

1. 홈택스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 있는 '조회/발급'으로 들어갑니다.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페이지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동차잔존가액

 

2. '조회/발급' 페이지 좌측 하단에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란이 있는데요. 

'승용차 가액조회'로 들어갑니다. 

승용차가액조회방법

 

3. '승용차 가액 조회'는 비영업용 승용자동차의 가액을 조회할 수 있고, 차량 소유 기준일은 전년도 6월 1일입니다. 

조회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자동차명(제작사명)에 소유하고 있는 차량명을 입력하고, 조회해줍니다. 저는 싼타페로 조회해볼게요. 

자동차 금액 조회 방법

4. 싼타페 목록이 뜨는데요. 자동차등록증에 있는 형식번호를 찾아 선택하면, 

승용차가액 계산방법

 

5. 해당 차량의 기본정보가 나타납니다. 

제작연도 선택 후 계산하기 하면, 현재 기준 승용차 가액(기준가격*잔가율)이 계산되는데요. 

여기에 나타난 차량 금액으로 재산 요건에 포함하여 계산하면 됩니다. 

자동차 금액 계산 방법

☞ 자동차 가액 조회 바로가기(홈택스)

오늘은 지원금 재산요건 중 하나인 '승용차 가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홈택스에서 '주택가액(공시지가)'도 조회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2022년 주택 공시지가(공시가격) 조회하는 방법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등의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소득요건, 재산요건 등을 갖춰야 하는데요. 재산요건에 해당되는 부동산 가액은 현재 거래되는 시세가 아닌 공시지가(공시가격)를 기준으로

vjwmf14.tistory.com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대상자 조회, 자격요건, 신처기간, 지급일)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되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2022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열심히 일은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계가 어려운 근로자에 대해 국가에서는 근로장려금 제

vjwmf1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