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엘지 케어십 해지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엘지케어십은 정수기, 인덕션,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 LG 가전제품을 관리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두 달 전쯤 인덕션을 구입하면서 케어십 멤버십을 3년간 유지하면 인덕션 상판을 무상으로 교체해준다는 말에 가입을 했습니다. (인덕션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상판 기스나 깨짐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얘기를 들려서요)
두달간 사용해본 결과 상판이 튼튼하다는 미라듀어 인덕션이라 그런지 동봉된 칼날로 박박 긁어도 전혀 흠집이 나지 않더라고요.
멀쩡할지도 모를 상판을 교체하기 위한 가격으로는 너무 비싼거 같아 고민 끝에 엘지 케어십을 일단 해지하게 되었어요.
계산을 해보면 월 8,900원*36개월=320,400원인데 3년이 지나도 상판을 바꿀 이유가 없다면... 굳이 이 가격 내고 유지할 필요가 없겠다 싶어서요. 물론 다른 혜택도 있지만요.
어쨌든 해지 후에 재가입도 가능하니 일단 해지를 해 보았습니다.
■엘지 케어십 해지 하기
정수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어떤 제품이든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1577-4090
◎ 내선번호: 2-2-5-1
(누르는 ARS 2번, 개인정보 동의하지 않음 2번, 해지신청 5번, 케어십 해지 1번)
◎ 위 고객센터 번호로 해지전문 상담원을 연결하면, 멤버십 본인 확인 후 해지가 진행합니다.
해지 후 재가입시 가격이 상이할 수 있다고 안내해주지만 해지방어로 생각하고 저는 해지해달라고 했는데요. 뜻밖의 안내를 듣게 됩니다. 환불은 자동이체된 계좌로 2주 이내에 진행된다고!
다음 달부터 요금을 납부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해지를 한 건데, 케어쉽 혜택을 받지 않아서 그런지 환불도 해준다고 하네요.
통화를 마치니 카카오톡으로 바로 'LG전자 케어십 해지 완료' 문자가 왔습니다.
혜택을 받지 않은 기간의 요금이 진짜 계좌로 환불될지 궁금하네요.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