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 원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는 코로나19 방역정책에 의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인데요.
소상공인, 소기업에 국한되어있던 기존의 방역지원금 대상자가 이번 2차부터는 연매출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의 사업체까지 기준을 올리면서 다양한 업종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가 대폭 늘어난 만큼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혜택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2차 방역지원금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지난 1차 방역지원금 100만 원 보다 인상된 300만 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아래의 경우에는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6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다수 업체를 경영하는 1인 사업자인데요.
최대 4개 업체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업체별 지원금을 100%, 50%, 30%, 20%으로 차등 지급해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차 방역지원금 대상 조회
지원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난해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하여 지난달 17일 기준 영업 중인 소상공인, 소기업, 연매출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 사업체 중 방역조치 등으로 매출이 감소한 업체입니다.
*2차 방역지원금 조건
업체별로 증빙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고 필요없이 당일 입금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 조건을 확인 후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카페와 식당 등 방역조치로 인해 영업시간에 제한을 받은 업종은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신청이 가능하고,
영업시간에 제한을 받지 않은 업종은 매출이 하락한 증빙을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인 2021년 11월, 12월 매출이 2020년 매출보다 감소한 자료)
간이과세자의 경우 지난 2021년 부가세 매출액이 2019년이나 2020년에 비해 감소한 경우 신청 가능하며,
희망행복자금이나 버팀목 플러스 대출을 받은 경우에는 증빙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기간
지원대상자 정보로 선별된 증빙이 필요 없는 사업체는 2월 23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공동대표, 매출 감소 확인 등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는 2월 28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인터넷 접수로 진행되나, 방문접수가 불가피한 경우 사전 예약 후 3월 7일부터 지역센터에서 방문접수가 가능합니다.
*2차 방역지원금 입금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당일 입금됩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 접수는 '방역지원금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해보았으니 사이트에서 신청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600만원 신청 방법